올해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 참관객들에게  진행되는 버추얼(Virtual) 전시 참관객들에게 전기차 관련 기업의 주식을 무상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마련된다.

제8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김대환‧문국현‧최열‧야코브 샤마시‧알버트 람‧에드먼드 아라가)와 SK증권(대표이사 김신)은 이번 엑스포 기간 중 '국제전기차엑스포-SK증권 실시간 주식당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전기차엑스포는 오는 7~1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중문관광단지 일대와 온라인 공간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주식증정 이벤트는 엑스포 프로그램 중 하나인 버추얼 전시 참관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버추얼전시는 엑스포 개막일인 7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계속되지만, 주식 증정 이벤트는 오는 13일까지 등록한 참관객 중 SK증권 종합계좌를 개설한 고객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주식 증정은 엑스포 홈페이지(www.ievexpo.org)에서 버추얼전시 참관 등록을 한 관람객이 3개 이상의 기업에 관심 배지를 부여하면 대상이 된다.

주식은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포스코케미칼 등 전기차 관련 대기업과 강소기업 등 30개 종목을 비중에 따라 추첨을 통해 등록 참관객 모두에게 1주씩 SK증권 스마트금융센터 계좌로 지급한다.

당첨자 중 10월까지 300만원 이상 주식거래를 하거나 자산 유지를 할 경우 전기차 관련 주식 1주를 추가로 받는다.

한편, 국제전기차엑스포의 버추얼전시는 국내외 기업들이 디지털 가상공간에서 기업과 제품을 소개하면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김대환 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 공동위원장은 "이번 전기차 관련 기업 주식 증정 이벤트는 SK증권과 IEVE가 대한민국 전기차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마련했다"며 "이벤트 참가를 통해 우리 국민들이 글로벌 전기차 산업을 선도하는 국내 기업에 대한 투자 등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