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Jeju Food & Wine Festival)이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제주 전역 맛집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린다.

다양한 맛집을 소개하는 ‘제주고메FESTA’는 2016년부터 6년째 매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대표 맛집 200곳을 선정했다.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제주 지역 외식 경기의 회복을 돕는다는 취지다.

맛집 선정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널리 알려진 장소뿐만 아니라,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해 다채로운 음식을 선보이는 맛집 발굴에 중점을 뒀다. 지역, 음식 종류, 가격대 등도 함께 고려했다. 음식, 문화, 학계, 재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추천과 식당의 참여 의사도 받아 정리했다.

선정된 맛집을 방문 후 메뉴 주문시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유튜브 채널(JFWF) ‘구독 중’ 화면을 제시하면 메뉴 할인, 음료수 무료 제공, 특별 메뉴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맛집 명단에는 반려견 동반 가능 여부, 채식 메뉴 가능 여부 등 시대 흐름을 반영한 정보가 추가됐다.

올해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제주고메FESTA, 전국 대학생 제주 요리 공모전이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그 외에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는 유튜브(채널명 JFWF)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제주도가 후원하고 제주관광공사, 사단법인 코리아푸드앤와인페스티벌과 제주한라대학교가 공동 주관한다.

맛집 200선 목록과 자세한 식당 정보는 누리집( jfwf.kr )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