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부모아카데미] 제5강 허순영 착한여행 대표

허순영 제주착한여행 대표
허순영 제주착한여행 대표

그림책으로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을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의소리]가 주관하는 ‘2021 부모아카데미’ 5강이 24일 오전 9시30분부터 열린다. 

강의 방식은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다. 제주종합비즈니스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동시에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과 영상 생중계로도 진행한다. 진행 시간은 약 3시간이다.

강사는 허순영 제주착한여행 대표이사가 맡는다. 허순영 대표는 ▲순천기적의도서관장 ▲제주기적의도서관 건립 추진위원장 ▲설문대어린이도서관 설립 및 초대관장 ▲제주도서관친구들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주)제주착한여행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강의 주제는 ‘그림책으로 소통하기’다. 일상의 책읽기 실천 방법과 북 토크, 비경쟁 독서토론 방법을 소개하고, 워크숍으로 실제 북토크와 독회 등의 방법으로 책읽는 시간을 갖고, 느낌을 나눠본다.

책읽기를 실천한 분의 사례 나눔과 교육과정 이후 독서동아리 활동도 적극 제안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라 현장 참석은 10명 안으로 제한한다. 사전 참가자는 zoom으로 참여하고 나머지 일반 참가자는 [제주의소리] 누리집에서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2021 부모아카데미는 1-3강까지는 보편적 주제의 대중 강연을 개최한 가운데, 4~17강은 ‘책으로 대화하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로 진행한다. 18~20강은 서귀포시에서 책을 주제로 한 ‘릴레이강연’을 연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