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회의록시스템 PC버전 외 스마트폰 반응형 웹디자인 개편…빠르고 쉽게 검색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 벌어지는 일거수일투족을 기록한 회의록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검색,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제주도의회에 따르면 누구나 의정활동 회의록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맞게 도의회 회의록시스템을 새롭게 개편, 사용자 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편 전에는 △전자회의록 △영상회의록 △역사속회의록 등 3가지 종류로 PC환경으로 제한돼 도민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로 접근할 경우 글자크기가 작아 검색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반응형 웹 디자인 개편으로 모바일 기기에 맞게 화면 크기가 자동 조정돼 확인하고픈 회의록은 물론 관련 자료, 영상 등도 쉽게 열람할 수 있게 됐다.

△회의록 메인 페이지 디자인 개편과 검색 메뉴를 통합해 검색의 편의성 제공 △PC 및 모바일 접속 환경을 고려한 반응형 회의록시스템 구축 △영상회의록, 역사속회의록 화면 뷰어 기능 개선 △시청 용이성과 장애인 편의 도모를 위한 영상회의록 영상 배속 기능 추가 등을 통해 회의록시스템 접근이 한층 쉽고 편리해졌다.

회의록시스템은 제주도의회 홈페이지(http://www.council.jeju.kr)에서 ‘회의록’으로 접속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