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단체전-개인단식 우승...학교운동부 1곳 불모지 제주서 쾌거

한국초등학교배드민턴연맹 회장기 전국학생선수권대회에서 제주동광초가 남자단체전, 5학년부 개인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초등학교배드민턴연맹 회장기 전국학생선수권대회에서 제주동광초가 남자단체전, 5학년부 개인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제주동광초등학교가 20년만에 전국배드민턴대회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했다.

동광초등학교는 11월2일부터 7일까지 강원도 철원군에서 개최된 2021 한국초등학교배드민턴연맹 회장기 전국학생선수권대회에 참가해 남자단체전 1위와 5학년부 개인단식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5학년 남자단체전은 서현규, 김민준, 강준우, 김유준 군이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했고, 개인전에는 서현규 군이 금메달, 김민준 군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개인복식에선 강준우-김유준 군이 나서 동메달을 땄다.

4학년에선 박동하, 최정 군이 개인단식 3위로 동메달, 개인복식에서도 박동하-최정 군이 나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5학년 4명, 4학년 4명이 참가한 이번 전국대회에서 동광초는 금메달 2개, 동메달 5개를 수확했다.

제주에서 배드민턴 종목 단체전 우승은 20여년만에 이룬 성적이여서 학생과 학부모, 배드민턴 관계자 모두 놀라고 있다. 

제주에서 학교운동부로 배드민턴 종목을 하는 학교는 남자부 동광초, 여자부 남광초 뿐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