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오영훈-위성곤 국회의원 공동 입장문..."사회적 책임 다해야"

송재호-오영훈-위성곤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제주 지역구의 송재호-오영훈-위성곤 국회의원

한진그룹이 제주칼호텔을 매각키로 하면서 인력구조조정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제주출신 국회의원들이 고용보장 없는 일방적 매각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천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재호(제주시 갑)-오영훈(제주시 을)-위성곤 의원은 18일 한진그룹 제주칼호텔 매각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국회의원들은 "관광산업은 제주의 주력산업으로 도민의 고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그러나 일부 관광사업장에서 단계적 일상회복과 경기회복 전망에도 불구하고 고용보장 없는 매각이나 인력구조조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한진그룹을 직접 꼬집었다.

이들은 "한진그룹은 제주칼호텔을 부동산자산운용사에 매각을 추진하면서 해당 호텔에 종사하는 제주도민의 일자리 유지 대책을 내놓지 않아 도민사회의 우려를 낳고 있다"며 "한진그룹은 지난 반세기 제주칼호텔을 비롯한 항공과 물류, 관광과 호텔, 먹는샘물 사업까지 제주의 자산을 기반으로 성장한 만큼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이 적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의 핵심은 지역경제 선순환을 위한 도민의 일자리 보장"이라며 "한진그룹을 비롯한 관광산업 기업들은 고용보장 없는 일방적 매각이나 인력 구조조정 시도를 중단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고용보장 없는 일방 매각에 반대의사를 분명히 했다.

이들은 "정부는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제주도민의 고용안정과 합리적인 노동조건 보장을 위한 대책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정부의 개입도 요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