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 2학기 10번째 강의,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기업들이 데이터 분석에 실패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20여 년 동안 데이터 분석 컨설팅과 교육을 수행해 온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가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제공에 나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가 오는 23일 2학기 열 번째 강연을 공개한다.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가 ‘데이터 분석: 실전의 모습’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전 대표는 아주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고, 인공지능 분야를 전공하며 데이터에 입문했다. 예측 모델에 인공지능을 탑재하기 위해 통계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고, 여러 알고리즘을 적용해보는 과정에서 데이터를 처음 접하게 됐다.

2005년 설립된 데이터 분석 전문 컨설팅 회사 리비젼컨설팅은 CRM 고객전략, 데이터분석 방법론, 머신러닝 모델 개발 등의 분야를 전문으로 한다. 삼성, LG 등을 포함해 약 20년 간 전 산업분야에서의 고객 데이터 분석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캠페인 전략을 설계해왔다.

전 대표는 경희대학교 디지털경영MBA 빅데이터 전공 책임교수로도 일한 바 있다. 저서로는 《CEO를 위한 빅데이터》를 공동 집필했다.

이번 강의에서 그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등 데이터 분석을 위해 알아야 할 기술은 물론, 기업들이 실제로 어떤 부분에 주로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야 하고, 데이터 분석의 결과를 좌우하는 핵심요소는 무엇인지 설명할 예정이다.

JDC AI 대학생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로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 영상이 게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