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이재명 후보 제주선대위 위원장 및 대변인 등 인재를 공개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 21일 민주당 소속 제주지역 국회의원 및 도의원들이 적폐세력의 귀환을 막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도민과 함께하는 선대위 구성과 대선 필승을 결의했던 기자회견의 후속조치다. 

이재명 제주선대위는 최고 지도부인 선대위원장단을 비롯해 대변인, 정책, 기획, 홍보, 선거캠페인 등의 실무기구와 세대, 직능, 지역 등을 묶는 다양한 위원회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분야는 선대위원장 및 대변인을 비롯해 이재명 제주선대위의 모든 기구이다. 선대위에 청년, 여성, 사회적 약자 등 각계각층의 도민들을 참여시켜 선대위 전체를 도민과 함께 운영하겠다는 구상인 것이다.

송재호 제주도당 위원장은 "공약이행률 95%, 유능함이 검증된 이재명 후보만이 대전환 시대위 위기와 민생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도민들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새롭고 열린 선대위를 통해 집단지성의 힘과 지혜로 대선승리를 함께 일궈내자"고 호소했다, 

이번 1차 공개 모집은 11월29일까지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홈페이지와 온라인링크( https://bit.ly/이재명제주선대위원회 )를 통해 이뤄지며, 이후에도 다양한 도민 참여 방안이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