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과 주식회사 큐옴바이오(대표이사 이해영)는 최근 제주 기업 이전 유치 및 공동연구개발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과 주식회사 큐옴바이오(대표이사 이해영)는 최근 제주 기업 이전 유치 및 공동연구개발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큐옴바이오는 마이크로바이옴, 프로테옴, 게놈 연구 기술을 이용해 유산균 사균체 개발, 면역항암제와 보조제 및 염증 치료제 개발, 건강기능식품 원료 및 제품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제조기업이다.

이번 협약에서 두 기관은 △큐옴바이오 기업 이전 및 투자 사업 △연구개발 및 실용화 제품 개발 △제주 지역사회 상생 발전 및 경제 활성화 체계 구축 △전문인력 양성 및 청년 일자리 창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제주한의약연구원과 큐옴바이오는 제주 한의약 자원 활용 공동 제품 개발 체계를 마련하고, 산업발전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뿐 아니라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이해영 큐옴바이오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제주로 본사를 이전하고 생산 기반을 구축하는 데 있어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얻었다. 앞으로 공동 기술 개발 등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민호 제주한의약연구원장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동 사업을 추진해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