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제주는 고기압 가장자리에서 불어오는 남서풍의 영향으로 오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높은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오후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mm 미만이다.

내일(16일)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오후 사이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10~40mm다.

모레(17일) 역시 찬 공기가 서해상을 지나며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비가 시작돼 기온이 낮은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해안에는 아침부터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중산간 이상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많겠다.

기온은 오늘 낮 최고 16~17도로 평년보다 3~6도가량 높게 나타나겠으며, 내일까지 비슷한 분포를 보이다 모레부터 급격히 낮아지겠다.

내일 낮 최고기온은 13~16도로 예상되며, 모레는 낮 최고기온 7~8도가 되겠다.

오늘과 모레는 산지를 중심으로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등산로나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등산객 안전사고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모레는 바람이 초속 9~16m, 순간풍속 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해상은 내일 제주도남쪽먼바다에 바람이 초속 9~14m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차차 높게 일겠다. 제주도해상에는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모레는 제주도해상과 남해서부서쪽먼바다에 바람이 초속 10~16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