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이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 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이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 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제주도의회]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이 20일 서울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 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좌 의장은 도의원 윤리조례 개정을 담은 ‘혁신 1호’와 사무처 공무원의 회기 중 외부강의를 금지하는 ‘혁신 2호’, 전문교육 과정 이수를 위한 ‘혁신 3호’ 도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4·3특별법 전부 개정과 일부개정을 위해 전국 시·도의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국회 여야 원내대표와도 원활한 협의를 이끌어 낸 대외 활동도 인정받았다.

해녀에 대한 문화예술 증진사업과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P4G 최우수 파트너십상을 공동수상하는 등 탄소중립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점도 수상에 영향을 줬다.

좌 의장은 “대한민국의 위상과 품격을 높이기 위해 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도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의정활동에 더욱 힘을 내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국내외 정치와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을 매해 13명씩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