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과 서귀포시청이 27일 서귀포시청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양시연)은 27일 서귀포시청(시장 김태엽)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을 위한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은 생활지원사가 취약 노인의 가정에 방문해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함과 더불어,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과 노인의 기능·건강 유지 및 악화 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서귀포시내 만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기초연금수급자면 신청·이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제주도사회서비스원은 △서비스 수행인력 선발 및 배치 △서비스 수행인력 교육 △대상자 선정조사 및 상담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및 제공 △서비스 제공인력 관리 및 모니터링 실시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사회서비스원이 서귀포시종합재가센터 설치 및 운영으로 서귀포지역 복지환경 개선과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공적 역할을 잘 수행해주길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양시연 원장은 “사회서비스원 출범과 함께 제주도내 사회서비스 공공성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첫 포문을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으로 시작하게 돼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 도민이 언제, 어디서든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도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사회서비스원은 오는 28일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