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제주도지사 및 교육감 선거에 출마하려는 예비후보자 등록이 2월1일 개시된다.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는 6월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정당·예비후보자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방식이 아닌 유선 및 우편발송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해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선관위는 예비후보 등록 및 선거사무에 필요한 동영상을 유튜브와 온라인교육포털(http://portal.civicedu.go.kr)에 게시해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사무관계자는 물론 누구나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선거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부적인 안내를 위한 선거사무안내 책자는 추가적으로 도선관위 홈페이지 (http://jj.nec.g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제주시·서귀포시 선거관리위원회도 대면으로 설명회를 개최하지 않아 예비후보자 등록 및 선거운동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시선거관리위원회에 별도로 문의해야 한다.
  
이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개시일은 제주도지사·교육감 선거는 2월1일, 지역구도의원·교육의원 선거는 2월18일이다. 예비후보자는 ‘공직선거법’상 일부 허용된 방법(선거사무소 설치, 선거사무원 선임 등)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