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 모다들엉·수눌음·혼듸모영 세가지 사업 참가자 모집

제주도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마을센터)는 제주지역 마을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하면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사업은 ▲모다들엉 마중물 공모사업 ▲수눌음 컨설팅 ▲혼듸모영 주민주도학습까지 세 가지다.

모다들엉 마중물 공모사업의 신청 대상은 지난해 지역역량강화 또는 농촌현장포럼을 수행한 마을발전계획 수립 마을이다. 마을발전계획에 나왔던 내용을 수행할 수 있는 소규모 공모 사업이면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한다. 자부담은 지원금의 10% 이상 부담한다. 신청 기간은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다.

수눌음 컨설팅 사업의 신청 대상은 마을과 공동체이다. 마을 현안 문제를 해결하거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청 기간은 1월 17일부터 예산 소진 시 까지다.

혼듸모영 주민주도학습의 신청 대상 역시 마을과 공동체이다. 수요자가 원하는 주제, 일시, 장소를 정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 신청 기간은 1월 17일부터 예산 소진시 까지다. 단, 개인 취미 활동이나 자격증 관련 교육은 신청할 수 없다.

마을센터의 모든 사업은 예산 소진으로 사업을 조기 마감할 수 있다.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로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서류 등의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 www.jejumaeul.or.kr )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조성원 마을센터 마을활성화팀 총괄팀장은 “코로나로 인한 공동체 침체를 센터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미력하나마 공동체 활성화의 불씨를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 문의 : 064-759-7766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