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투표를 통해 강정주민들이 공식적으로 해군기지 반대입장을 표명하자 서귀포시 군사기지 반대대책위도 논평을 내고 해군기지 추진 재검토를 촉구했다.

서귀포시 군사기지 반대대책위는 21일 논평을 통해 "강중주민들이 주민투표를 통해 압도적 표차로 해군기지 건설반대 공식입장을 결정했다"며 "이제 김태환 도정은 강정주민의 결정을 존중하고 해군기지 추진 중단을 정부에 요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서귀포시 반대대책위는 "김태환 도정이 해군기지 추진의 명분을 주기 위해 실시한 비상식적이고 문제투성이 여론조사는 이제 그 의미를 완전실 상실했다"며 "해군기지 추진을 위한 제주도와 서귀포시의 각종 업무를 전면 중단하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또 "반쪽자리 다자간 협의체와 mou체결 시도를 중단하고 서귀포시민과 지역주민을 무시하고 자극하는 해군기지유치 결정 대형 아치를 당장 철거하라"고 촉구했다.

서귀포시 반대대책위는 "안덕, 위미1·2리를 포함한 해군기지 추진지역 주민들이 해군기지 건설반대를 분명히 한 이유는 제주에 해군기지가 맞지 않다는 것을 밝힌 것이며 어떤 감언이설과 공작에도 굴하지 않고 자기 마을을 지키겠다는 결연한 의지의 표현"이라며 "국방부와 해군은 군대식으로 밀어붙이면 된다는 착각에서 깨어나 제주해군기지 추진을  전면 백지화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