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문화.체육행사 통폐합으로 간소화하겠다”
“각종 문화.체육행사 통폐합으로 간소화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범 제주 조천읍장, 24일 업무보고서 혁신과제 제시 ‘눈길’

▲ 고용범 조천읍장 ⓒ제주의소리 김봉현 기자
제주시 조천읍이 2008년 제주도정 ‘신경제혁명의 해’추진을 위해 각종 문화.체육행사의 간소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고용범 제주시 조천읍장은 24일 김영훈 제주시장 연두방문 업무보고를 통해 이 같은 뜻을 밝혔다.

고용범 조천읍장은 이날 보고에서 “마을과 단체 등에서 문화.체육행사를 과도하게 개최하거나 의전행사에 비중을 둠으로써 경제적.시간적 비효율을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각종 문화.체육 행사 중 유사행사의 통폐합을 강력히 추진함은 물론 의전형식과 절차를 간소화해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고용범 조천읍장은 이와 관련 ‘5대 지역혁신과제’를 추진하겠다고 제시했다. 이날 고용범 읍장은 ▷주요도로변 주차질서 개선 ▷쓰레기 배출 종량제 정착 ▷지지이용 난립 광고물 정비 ▷여름철 축산냄새 개선 ▷각종 행사 간소화 등 지역경제활성화와 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시책을 펴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차별화 발전과제로 ▷사계절 꽃피는 특화꽃길 조성 ▷테마가 있는 마을가꾸기 ▷마을발전전략 및 지역발전계획 수립 ▷테마가 있고 최고 수준높은 함덕 해수욕장 운영 등을 제시했다.   <제주의소리>

<김봉현 기자 / 저작권자ⓒ 제주 대표뉴스 '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