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출신 의원이 공무원노조에 “오버 말라”
노동자 출신 의원이 공무원노조에 “오버 말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철 의원, ‘개방형 직위 확대 반대’ 의견에 ‘밥그릇 챙기기’ 직격탄

현장 노동자 출신 의원이 공무원노조가 제기한 ‘개방형 직위 도입 확대 반대’ 주장에 대해 공직자들의 ‘밥그릇 챙기기’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 박원철 의원.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안동우·민주노동당)는 31일 제273회 임시회를 속개해 제주도가 제출한 제1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박원철 의원은 최근 제주도청 공무원노동조합 등이 성명을 통해 문제 제기한 ‘개방형 직위 도입 확대 반대’ 주장에 대한 황인평 행정부지사의 견해를 따져 물었다.

박 의원은 “어제(29일) 16개 공무원노조에서 개방형 직위 확대에 대해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성명서 말미에는 ‘엄청난 저항을 받게 될 것’이라는 섬뜩한 문구도 보이더라. 좀 오버한 것 아닌가”라며 황 부지사의 견해를 물었다.

이에 황인평 부지사사는 “그것은 직원단체의 의견이고, 도정을 책임지는 입장에서는 필요하다면 꼭 수행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며 ‘개방형 직위 도입’에 긍정적 의견을 제시했다.

박 의원이 “개방형 직위에 임용된 공직자들에 대해 공무원노조는 부정적 요소가 더 많았고 지적을 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고 물었다.

황 부지사는 “개방형 직위로 해서 왔을 경우 조직의 생리, 부하 직원들에 대한 지휘통솔에 다소 문제가 있을 수는 있지만 그 분이 갖고 있는 전문성을 발휘해 도정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그러자 박 의원은 “저도 현장 노동자 출신이어서 노동조합 활동에 대해서는 관대한 입장이다. 하지만 지난해 수많은 갈등상황 때에는 침묵하다가, 지금에 와서 개방형 직위 확대 문제와 관련해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밥그릇 챙기기’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일침을 가했다. <제주의소리>

<좌용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3
노조는 없어져야 할듯 2010-08-02 10:43:08
교사나 공무원이 노조라는 용어를 사용하는것부터 맘에 않든다
자기비하가 아닌지 궁금도허고
삽,빗자루들고 한번 길거리 청소를 해보던가
선생도 스승을 져버리고 지식전달만 하는 기술직 노동자일뿐
그래서야 어떻게 존경을 받을꼬
떼거리 문화를 청산하라
오로지 집단의 밥그릇만 챙기는 노조는 없어져야 할듯
121.***.***.111

일침 2010-08-01 12:40:53
전공노의 손발을 묶는 공무원노조법은 전공노 스스로 이에 대해 정면으로 거부하고 싸워나가는 과정을 통해서만 전공노 자신의 "시민으로서의 권리"를 찾을 것입니다. 그것은 기본권을 쟁취하기 위한 싸움이자 '국가' 혹은 지방정부의 명령에만 "복무하는" 공무원이라는 신분상의 정치적 예속을 벗어나는 일입니다.
112.***.***.152

일침 2010-08-01 12:35:18
미국,영국,캐나다,호주,뉴질랜드,프랑스 등 일본을 제외한 거의 모든 나라가 공무원의 정치활동, 정당가입및후원활동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모두 허용하고있습니다. 공무원은 시민이 아니고 그냥 정부의 녹을 먹는 입막은 벙어리로서 아무런 말도 하지 말라는 것은 정부가 하는 소리인데 아랫님은 동의하신단 말인가요?
112.***.***.152

일침 2010-08-01 12:29:57
아랫분은 공무원의 쟁의행위와 정치활동을 금지하는 공무원노조법을 찬성하시고 그대로 따라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군요. 과거 독재정권시대에 이어 오늘날까지 공무원은 헌법으로 보장된 '시민'으로서의 기본권인 "표현의 자유", "정치활동과 정치적 신념의 자유"를 박탈당하고 있습니다. 이게 맞단 말씀인가요?
112.***.***.152

일침엔헌사람 2010-08-01 10:35:03
노동조합법 한번읽어봐그네 곱서 어떵 노조가 정치활동허게 되신가를 게멘일침엔헌제목을삭제허시던가
12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