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11시 '5자회담' 돌입…신경전 끝에 비공개로

인사비리와 교육감 불법선거 등 제주교육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5자회담'이 12일 오전 11시 제주도교육청 상황실에서 시작됐다.

김경회 부교육감과 고찬식 교육위원회 의장, 고태우 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이석문 전교조 제주지부장, 윤덕언 교육청공무원직장협의회 회장 등 5명은 이 시각 현재 '교육현안' 해법을 찾기위해 머리를 맞댔다.

전교조 제주지부의 제안으로 물꼬가 트인 '5자 회담'은 '인사문제' 의제 포함 여부를 놓고 이견이 빚어져 성사여부가 불투명하기도 했으나 지난 10일 교육청이 전격적인 수용의사를 밝힘으로써 성사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교육현안사항'이란 다소 폭넓은 주제가 던져졌으나 인사비리와 교육감불법선거, 이에 연루된 교원·일반직 공무원들에 대한 인사, 교육정상화 방안등 다양한 사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간담회 직전 교육청과 전교조가 회의공개 여부를 놓고 이견을 보이기도 했으나 비공개로 하자는 김경회 부교육감의 제안을 다른 참석자들이 받아들였다.

또 5명의 당사자 외에 다른 인사를 배석시킬 것인지 여부와 논의 내용 기록 주체를 놓고 설왕설래하는등 미묘한 신경전이 빚어지기도 했다. '5자회담' 결과는 논의가 끝난직후 정리해 발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