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2시34분께 북한 발사 추정 폭탄 수백발 떨어져…인명피해 속출

▲ 23일 오후 2시30분께 북방한계선(NLL) 부근에 위치한 연평도에 폭탄 50여발이 날아들어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포탄은 북한 개머리 해안포에서 발사된 것으로 추정된다.  / 사진 = 뉴시스 제공 ⓒ제주의소리

23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으로 우리 해병 1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4분께 벌어진 북한의 연평도 공격으로 해병대 소속 장병 4명이 중상을 입어 이 가운데 1명이 숨졌다. 사망한 병사의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또한 장병 10여명은 중경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져 추가 사망자 발생이 우려되고 있다.

연평도 거주 주민들의 구체적 피해상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수십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군은 이날 오전 북방한계선(NNL) 인근에서 호국훈련을 실시중이었으며, 이로 인해 피해가 컸던 것으로 보고 있다. 군은 북한이 이번 훈련을 문제삼아 이번 해안포 공격을 감행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우리 군은 북한의 해안포 공격 직후 북측 해안포 기지 인근 육상으로 사거리 40㎞에 이르는 K-9 자주포 80여발을 대응사격했다고 전했다.

합참은 서해 5도 전지역에 국지전 최고 경계태세인 '진돗개 하나'를 발령하고 북의 추가적인 도발에 대비하고 있다.  <뉴시스>

<제주의 소리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 연평도 현지 상황.  사진=YTN 캡쳐 ⓒ제주의소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