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지알브이티 정승부 로스터 ‘마스터오프카페’ 2위 영예
아시아스폐셜티커피협회(ASCA)가 주최하는 ‘마스터 오브 카페 시즌 17(Master Of Cafe Season17)’에서 커피 로스터리 공장인 제주 지알브이티(GRVT, 대표 장규성)의 정승부 로스터가 개인전 2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지난해 12월 18일부터 나흘간 열린 시즌 17 대회는 업체전, 개인전, 리그전, 셀렉트빈 부문에서 전체 496개의 출품작을 받았다.
정승부 로스터는 178명이 참여한 개인전에서 2위에 해당하는 ‘TOP 2’를 수상했다. 각 부문별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은 2월 22일 열렸다. 52명의 커피 전문가들이 4일간 출품작에 대해 심사했고, 일반 관람객들도 심사에 참여했다.
마스터 오브 카페는 2017년부터 시작된 권위 있는 카페 경연대회로 매년 2회의 대회 운영을 통해 원두 로스팅, 콜드브루, 메뉴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갖춘 카페와 바리스타를 발굴하고 있다.
마스터 오브 카페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바 관람객도 심사에 참여해 수상자를 결정하는 새로운 형태의 대회다. 커피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의 기호와 기준을 모두 존중하는 대회다.
커피대회가 커피 전문가들만의 행사가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과도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는 축제 같은 경연대회를 추구하고 있다.
한편 정승부 로스터는 지난해 9월 WBCA 월드베스트커피협회가 주최한 ‘2024 월드베스트로스팅챔피온십_토너먼트(World Best Roasting Championship_Tournament)’에서도 최종 3위를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