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NOTICE

본문영역

나도기자다

제목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보유기관 사후관리 교육 운영

닉네임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록일
2022-06-30 17:57:04

□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 이하 센터)는 30일 센터강당에서 도내 인증프로그램 보유기관 운영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후관리 교육을 운영하였다.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며 다양한 청소년활동 정보 제공 및 청소년 활동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제도이다.

□ 이번 인증프로그램 보유기관 사후관리 교육은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청소년활동 현장의 활동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인증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을 돕기 위해 변경된 e-청소년 시스템 교육과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인증제 제도개선 사항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도내 청소년수련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센터에서 지원하는 인증수련활동 홍보, 운영담당자 인센티브 지원, 우수운영기관 시삳 등 전반적인 사업에 대해서도 안내하였다.

 

□ 센터 관계자는 “제주도내 청소년 관련 기관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인증제 교육(대면, 온라인 등)과 컨설팅을 수시로 지원하고 있다”며 “코로나로 주춤했던 청소년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인증프로그램 개발 및 지도자들의 역량 강화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현재, 제주도내 인증수련활동 운영기관은 21곳이며, 인증프로그램 유지건수는 63종이다.

작성일:2022-06-30 17:57:04 122.202.17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