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NOTICE

본문영역

나도기자다

제목

사회적협동조합 청도시락 , 세대공감 이벤트 “이을팡 마을 축제”성황리에 마무리.

닉네임
청도시락
등록일
2022-11-24 16:27:42
첨부파일
 이을팡마을축제.jpg (416921 Byte)

사회적협동조합 청도시락은 지난 1119일 제주시소통협력센터에서 제주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버프를 비롯한 도남청소년문화의집, 삼도일동청소년문화의집,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 제주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제주시청소년수련관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문화카페<생느행> 7청소년교육복지네트워크 참여기관과 함께 이을팡 마을축제를 운영했다.

이번 축제는 세대공감을 위한 이벤트 시리즈로서 지난 8, 1이을팡 영화관마을 영화제 행사와 더불어 원도심내 마을 어른과 청소년들이 함께 여는 자리로 꾸며졌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버스킹, 통기타연주, 댄스, 힙합공연으로 청소년들의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또한 초대 가수, 합창단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청소년과 마을 어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윷놀이, 제기차기의 전래놀이, 복면가왕,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도 진행되었다. 체험부스 1층은 바리스타 체험과 김밥, 어묵탕, 에이드, 초코우유 등 먹거리 코너를, 3층은 다육이, 펄러비즈, 향초만들기, 캐리커쳐, 디지털 포토존이 운영되었다.

남녀노소 1,000여명이 한데 어우러져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등을 즐겼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세대간의 거리감을 해소하고 세대공감의 장을 여는 원도심내 마을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앞으로, 사회적협동조합 청도시락은 청소년교육복지네트워크 참여기관 및 지역유관기관과 지속적인 이을팡 마을 축제 행사 추진은 물론, 원도심내 지역 어른과 청소년 등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여 마을공동체를 회복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마을학당, 마을삼촌 등의 사업을 발굴, 개발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작성일:2022-11-24 16:27:42 112.184.42.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