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NOTICE

본문영역

나도기자다

제목

조달청, 조달물자 납품업체 편의를 위해 웹 서비스 제공

닉네임
제주지방조달청
등록일
2007-07-02 15:28:11
조달청은 조달업체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조달업체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접속하지 않고도 자체 시스템에서 계약물품에 대한 수요기관의 납품 주문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달청은 여러 공공기관이 수시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물품을 연간계약으로 체결하여 수요기관이 필요한 시점에 나라장터 인터넷 쇼핑몰을 통하여 해당 물품을 주문하는 방식으로 공급해 오고 있는데,

그동안 계약업체는 그러한 주문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서 수시로 나라장터에 접속하여야 했고,

접수된 주문서를 조달업체 프로그램에 별도로 입력해야 하는 등의 불편이 있었다.

이와 같이 여러 기관으로부터 빈번히 이루어지는 연간 계약물품에 대한 납품 주문업무 처리와 관련한 조달업체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조달청은,

나라장터와 조달업체의 시스템을 표준화된 모듈(API)에 의하여 연계시켜 시스템 간 자료 공유를 통해 나라장터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조달업체가 자체 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수요기관의 주문사항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 API :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조달업체가 웹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조달청이 제공하는 연계모듈(API)을 사용자 매뉴얼에 따라 설치하면 되는데, 업체가 희망할 경우엔 현장설치와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조달청은 조달업체가 조달물자 납품 주문처리 업무를 웹서비스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데 이어 앞으로 세금계산서 처리업무 등 단계적으로 웹서비스 업무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동옥 제주지방조달청장은 "조달업체에서 웹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나라장터의 업무를 자체보유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고, 자료의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2007-07-02 15:28:11 211.6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