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제주 "김태석 도의장, 사퇴 요구 응답해야"
바른미래당 제주 "김태석 도의장, 사퇴 요구 응답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제주도당은 22일 장성철 도당위원장 직무대행 명의 논평을 내고 김태석 제주도의장에게 의장직 사임·의원직 사퇴를 다시 한번 요구했다.
 
도당은 “지난 11일 제주도 보전지역 관리에 관한 조례 개정안이 부결되자 김태석 의장은 ‘시일야방성대곡(是日也放聲大哭)’을 언급했다. 조례안 개정에 반대·기권한 도의원들을 구한말 나라를 팔아먹은 매국노에 비유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도당은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동료의원들을 매국노에 비유할 수 있는지 의장으로서 자격이 있는지 의심스럽다. 김 의장의 시일야방성대곡 표현은 조례안 개정 찬반을 떠나 도의회를 구성하는 도의원들에 대한 중대한 인격 모독이며, 제주 제2공항 갈등해소를 바라는 대다수 도민들을 무시하는 오만한 행태”라고 주장했다.
 
이어 “의장은 모든 현안에 대해 찬반 입장을 공정하고, 균형감있게 운영해야 하는 무거운 자리다. (김 의장이) 망각한 것인지 걱정스럽다. 지난 15일에 이어 동료 의원들에게 극단적인 단어를 사용한 김 의장에게 요구한다. 의장직 사임·의원직 사퇴 요구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5
도민 2019-07-24 10:23:51
야이 아직 자리에 이서???
아따메 걍 내려오라게 여론이 너 아니래잔아!!!!!
61.***.***.251

아직도 2019-07-23 23:06:58
목놓아 울지마세요 나라가 망가질뻔한거 재자리 찾은겁니다

밤에 울면 귀신나와요 사필귀정입니다

아직도 모르겠어요? 국민들은 문재인대통령을 뽑았고 제주도민은 원희룡 도지사를 뽑았습니다

도민들은 문재인대통령 뒷받침하라고 이름도 모르는 민주당 도의원들을 뽑은사람들도 있을겁니다

결정적 하자가 없는일을 다 뒤집어 엎어버리면 의회민주주의를 불인정하는거 잖아요

맹목적 다수결의원칙과 개개인의이해관계와이익등이 계산된 여론조사로 국가정책결정하는게 무조건 맞나요?

다른사람들 눈에는 인지도 높이는 수단으로 활용하는거 처럼보일수도 있습니다

반대를 할때는 결정적 하자가 있을때 독립투사처럼 해야하는거 아닌지요
112.***.***.124

내려와 2019-07-23 15:42:44
뭔가 아는 것이 별로 없을 것 같고 소신이나 정치철학도 없는 사람이 의장하고 있으멍 제주도민이 부끄러워진다! 사퇴하고 내려와!
220.***.***.237

제주도민 2019-07-23 13:49:56
일본 변두리 골짜리보다 못한게 대한민국 제1의 관광지라 자부하는 제주도의 현모습이다.저런 자기 주관과 고집만으로 일을 처리할려는 늙은 사람은 미래의 국제자유도시라는 거대한 타이틀에 걸맞는 제주도로 발전시키기위해 절대 맞지않는 인물이니,역동적인 사고와 미래 비젼을 제시할줄아는 젊은 세대가 대한민국의 제주도란 섬을 세계적인 국제자유도시로 만들고 추진시켜나가는데 알맞는 인물이다.저런 옛날 사고방식으로 늙은 사람을 국제자유도시를 추진할려는 제주도에 앉혀두니 허구헌날 도민들이 싸움이나하고,화합하여 제주도 발전은 저멀리하고,김태석의장은 부끄러운줄알고 제주도에 아무런 희망이없는 그릇인줄 스스로 깨닫고 사죄하고 내려와 제주 변두리 휴지나 줍기바란다.
211.***.***.86

제주토박이 2019-07-23 13:44:09
제주와 제주 후손들의 미래보다는 고집과 아집만 가득찬 노인네 김태석 의장은 사퇴하고,죄값을 받아야한다.
미래 비젼도없고,제주도민들의 분열만 야기시킨 저런 옹고집 그릇의 사람이 제주도 의장을 맡아서는 제주도가 균형있게 발전이 될수없을뿐더러 화합과 단합이아닌 분열로 늘 제주도를 시끄럽게만들 사람이다.자숙하고 능력없으면 스스로 내려오는게 제주도의 발전을 위하는 길이다.
21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