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31관광진흥과_제주들불축제 (2).jpg

제주도 대표축제로 손꼽히는 제주들불축제의 프로그램을 공개 모집한다.

제주시는 내년 3월에 개최되는 2015 제주들불축제의 주제, 프로그램을 오는 8월 1일부터 8월 29까지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주제는 들불축제의 특징이 잘 반영되고 명칭이 간결하며 세계인의 마음을 끌 수 있는 문구로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프로그램은 관광객 누구나 직접 참여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내용, 들불축제를 아이템으로 한 실현가능한 소재, 지역주민이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제주시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가 가능하다.

심사 과정을 통해 9월중 제주시홈페이지(http://www.jejusi.go.kr)에 결과를 게시하고 전체 10명 이내의 당선작(주제 2, 프로그램 8)을 선정해 3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한다.

강학찬 제주시 관광진흥과장은 "2년전부터 시작한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 인원이 늘어나면서 높은 관심을 확인하고 있다"며 "아름다운 제주, 감동 벅찬 들불축제로 만들어 세계인이 함께 하는 글로벌 축제로 승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로부터 제주에는 가축인 소와 말을 야초지에 방목해 사육하면서 양질의 목초를 생산하기 위해 불을 놓아 해묵은 풀을 없애고 새풀을 돋게 하며, 진드기 등 병해충을 없애고자 해마다 야초지에 불을 놓은 들불놓기(방애:제주방언)를 해왔다.

이러한 제주선인들의 옛 목축문화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승화시킨 축제가 제주들불축제로 평가받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