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개발공사, 제주국제컨벤션센터, JOINED MUN 사무국이 공동주최하고, 제주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제5회 제주청소년 모의유엔(Jeju Organization of International Educational Discussion Model United Nations 2015, JOINED MUN 2015)이 오는 30일부터 8월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최된다.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과 청소년 영어교육에 적극 기여하고자 기획된 본 행사는 매년 청소년들이 실제 UN 회의를 표본으로 하는 회의로서 학생들이 각국 유엔 대사 역할을 맡아 세계적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영어로 논의하게 된다. 

올해는 'See the World Through Joined MUN'의 테마로 UNESCO, UNEP, UNICEF, WHO, SC(Security Council), GA3 SOCHUM(General Assembly 3 Social, Humanitarian and Cultural) 위원회로 나뉘어 각 위원회의 주제에 대한 영어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이번 행사의 토론에 참여하게 될 대사들을 각 위원회별로 15~30명씩 총 165명을 모집중이며, 대사단 참가 외에 일반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등록비 없이 세션 참가가 가능하다. 대사단 모집은 오는 77일까지, 일반 등록은 17일까지이며, 영어토론을 좋아하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주청소년모의유엔(JOINED MUN)은 청소년들에게 국제사회 및 국제기구의 정보를 제공하고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창립되었으며 매회 총회를 진행하며, 13명의 제주청소년 사무국(사무총장: 송명규, 제주제일고)이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