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크루즈승무원 꿈에 한발자국 다가선 제주청년들

김태연 기자 imty@jejusori.net 2017년 07월 14일 금요일 14:10   0면
170710_크루즈전문인력양성사업_03.png
제주크루즈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김의근 창의연구소 대표)은 지난 10일 제주국제대학교에서 김의근 단장과 교수진, 이기우 제주도 해양산업과 과장 등 도청 관계자와 교육생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제주크루즈전문인력양성교육 개강식을 열었다. 

크루즈 승무원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과정은 특급호텔 수준의 시설을 갖춘 크루즈 선박에 근무하면서 전 세계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누비는 매력적인 전문직업인을 배출하는 과정이다.  제4기 제주크루즈전문인력양성에 참여한 교육생은 총 15명이다. 

이번 제주 크루즈 전문 인력 양성사업 4기는 이날 개강으로 오는 11월 3일까지 다양한 크루즈선사와 지속적인 교류를 기반으로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짜여있다.

크루즈 승무원이 갖추어야 할 직무능력을 스스로 기를 수 있도록 국내 교육, 부산 선원수첩 연수, 필리핀 MIHCA 해외연수 등 총 470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제주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 과정은 해양수산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제주도의 후원과 제주국제대학교의 협력으로 개설됐다. 고부가가치 신성장 동력산업인 크루즈 관광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2015년부터 4기째 운영 중이다. 

전국적으로 3개 기관만이 지정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제주지역에서는 사단법인 창의연구소가 전문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제주도도 제주에서 진행되는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 교육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크루즈승무원 꿈에 한발자국 다가선 제주청년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