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창식 "학교 유휴교실, 적성별 동아리방 활용"

박성우 기자 pio@jejusori.net 2018년 03월 30일 금요일 09:21   0면
6.13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 선거 제주시 서부선거구 김창식 예비후보는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학교 유휴교실을 수월성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겠다"고 공약했다.

1.jpg
▲ 김창식 예비후보.
김 예비후보는 "최근 학생 수 감소로 인해 학교마다 유휴교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며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위해서는 교육 시설이 필요한데 여기에 유휴 교실을 활용하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사람의 생김새가 각자 다른 것처럼 타고난 소질과 특기, 적성도 다양하다. 따라서 학교급마다 학생들이 요구가 다르고 취미, 지향하는 바도 각양각색"이라며 "교육은 이런 개인차를 인정하고 이들에 맞는 교육환경을 제공해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초학습이 부진한 학생들에게 개별학습을 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취미가 비슷한 학생들끼리 모여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며 "댄스동아리, 앙상블동아리, 합창동아리, 악기동아리, 만들기 동아리, 종이공예동아리, 탁구동아리, 로봇동아리 등 취미활동을 하는 가운데 재능을 계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유휴 교실을 적극 활용하자는 것"이라고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아무리 좋은 방안도 학교의 여건을 고려하지 않고 학교에만 책임을 떠넘기는 정책은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것은 모두가 잘 알고 있다"며 "학교장이 중심이 돼 자율적으로 학생들의 요구와 소질을 파악하고 교직원들과 심도 있는 협의를 거쳐 수월성 교육을 위한 유휴교실 활용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참신한 생각 2018-03-30 16:01:30    
아주 좋은 생각이네요. 학교 여유교실을 지역사회에 제공한다면 활용할 요소가 많을것 같습니다
61.***.***.214
profile photo
베리 굿!!! 2018-03-30 14:54:38    
지당하신 말씀. 꼭 그렇게 해주세요~
교육현장 전문가는 다르긴 다르네요!
112.***.***.14
삭제
김창식 "학교 유휴교실, 적성별 동아리방 활용"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