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해군기지반대측 “문재인 대통령이 주민들 역이용”

김정호 기자 newss@hanmail.net 2018년 10월 12일 금요일 13:16   0면
국제관함식 제주 개최와 문재인 대통령의 방문과 관련해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주민회가 12일 성명을 내고 해군을 위해 마을을 역이용한 것이라며 쓴 소리를 건넸다.

반대측은 “문재인 대통령은 강정의 반쪽은 버리고 갔다”며 “11년간 상처입고 고통 받은 주민들을 밟고 지나갔다. 그동안 우리와 함께한 평화이주민들도 배제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화에서 배제된 주민들은 육지에서 동원된 경찰에 의해 가로막히고 감금됐다”며 “그 사이 대통령은 뒷길을 통해 준비된 간담회 장소로 향했다”고 설명했다.

반대측은 “대통령은 책임과 반성도 없는 무늬만 사과인 유감표명을 했다”며 “강정마을을 해양패권을 위한 전략기지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선포까지 했다”고 꼬집었다.

이에 반대측은 “결과를 보면 명확하다. 대통령의 사과는 해군을 위한 사과였다”며 “해군에게 입지를 강화시켜주기 위해 강정마을을 역이용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대측은 “생명을 죽이고 전쟁을 부추기는 제주해군기지에 맞서 끝까지 투쟁 할 것”이라며 “현 정권의 비열한 행태를 폭로하고 평화를 염원하는 시민들과 굳게 연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http://www.jejuso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제주사람 2018-10-13 13:39:22    
반대단체는혹시친북좌파친중빨갱이?
61.***.***.22
profile photo
그만들좀헙써양 2018-10-12 13:41:51    
반대운동하시는분들께 한번 물어보쿠다?
대통령이 와서 몇날 몇시 어느 장소에서 간담회 하켄 고라수꽈 안고라수꽈?
뭐 몰랐덴하민 나가 할말은 어수다
간담회 장소에 가보지도 않아그네 따돌렸다는 식으로 우기민 쫌 곤란하지 않으쿠과?
121.***.***.58
삭제
해군기지반대측 “문재인 대통령이 주민들 역이용”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