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제주관광대 컨벤션홀 일대서 '비건페스티벌 제주'

비건제주, 비건페스티벌코리아, 비건타이거 공동 주최하는 '비건페스티벌 제주'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주관광대 컨벤션홀 일대에서 열린다.

콩고기, 비건버거, 비건오뎅, 두유아이스크림, 넛밀크, 비건탄두리치킨 등 채식 먹거리와 동물성 원자재를 사용하지 않는 옷,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악세서리, 길고양이를 위한 아트워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제주곶자왈사람들의 곶자왈 사진전과 제주야생차 판매부스, 제주동물친구들의 반려동물 사진전과 스카프 제작 체험 코너도 만날 수 있다. 요가 워크숍, 아로마 찾기 위크숍, 버스킹 공연도 진행된다.

대안적 삶의 방식으로 채식을 제안하면서, 채식에 대한 벽을 허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당일 수익금의 5%는 동물보호활동에 기부된다.

주최 측 관계자는 "동물과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엄격한 기준의 비건 먹거리와 생활용품, 다양한 워크숍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채식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넘고 채석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제안하기 위해 준비한 축제"라고 말했다.

비건(VEGAN)은 육류는 물론 우유, 계란, 꿀 등도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를 가리킨다. 현대사회에서 진행되는 동물착취에 반대하며 '동물이 행복한 세상에서 인간도 행복하다'는 지향점을 내걸고 있다.

문의==veganwind4jeju@gmail.com, www.facebook.com/vegankorea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