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대학생아카데미] 박항기 (주)메타브랜딩 사장...국내 400여개 브랜드 개발

브랜드가 중요한 경쟁력 요인으로 부상하고 있다. 개인과 기업뿐 아니라 한 나라의 국력까지도 브랜드에 달려있다고 말할 정도다.

우리나라 굴지의 기업들의 브랜드 마케팅을 도맡고 있는 (주)메타브랜딩의 박항기 사장이 ‘JDC대학생 아카데미’ 강단에 선다.

▲ 박항기 (주)메타브랜딩 사장. ⓒ제주의소리
오는 20일(화) 오후 4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21세기 브랜드 전략과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강연한다.

박항기 사장이 수장으로 있는 (주)메타브랜딩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다.

삼성전자의 ‘하우젠’과 SK그룹의 ‘OK cashbag', 전기밥솥 ’리홈(LIHOM)' 등 400여개의 브랜드를 개발했다.

박 사장은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은 더 이상 ‘웹2.0’ 시대에 통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참여와 개방, 공유가 중요해진 시대에는 창의적인 브랜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이날 박 사장은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대학교와 <제주의소리>가 공동주관하는 ‘JDC대학생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정규 교과목으로 편성됐지만 타 대학 학생과 제주도민들에게도 무료로 개방돼 있다.

이 강연은 <제주의소리> 인터넷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뒤에는 ‘채널제주’를 통해 VOD로 서비스 된다.

문의=제주대학교 취업전략본부 064-754-2114. <제주의소리>

<이미리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