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와 '영어 관련 미디어-교육문화 콘텐츠 개발' 양해각서 체결

미디어교육에 관한 한 최고의 노하우를 가진 EBS(한국교육방송공사)가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영어방송국을 개설한다. 제주영어교육도시 추진 기관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영어교육도시 성공을 위한 든든한 후원군을 얻게됐다. 

JDC는 13일 서울에서 EBS와 '영어 관련 미디어 및 교육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변정일 JDC 이사장과 곽덕훈 EBS 사장 등 양쪽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전략적 업무제휴에 따른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뜻을 모았다.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영어방송국 설치, 콘텐츠 개발을 위한 공동협력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와 영어교육센터 등 도시 조성 관계기관과의 업무협의 △두 기관의 발전, 기타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등이다.

JDC는 이를 계기로 EBS와 함께 영어교육도시 내 영어 관련 미디어, 교육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한다.

변정일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NLCS Jeju와 같은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의 교육 프로그램 수준 제고, 영어교육도시를 아시아 최고 교육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JDC의 노력, 그리고 교육전문 방송의 리더인 EBS의 콘텐츠 개발 역량이 더해지길 기대한다"며 "영어교육도시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교육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의소리>

<김성진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