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제주군은 최근 아이디어 창출 및 혁신과제 발굴, 조직문화 혁신 등 혁신활동을 주도하는 자율적인 혁신 학습그룹으로 육성하기 위한 북제주군 혁신베스트 관리팀을 구성, 운영에 들어갔다.

혁신역량이 높은 직원 12명으로 구성된 북제주군 혁신베스트 관리팀은 아이디어 제안 및 혁신과제 발굴, 조직내 애로사항 청취 등을 통한 조직문화 변화 추진, 혁신관련 커뮤니케이션, 북제주군사이버혁신센터 운영 활성화 추진, 자율적인 혁신모임 개최, 정보제공 및 토론의 장을 통한 혁신학습 활동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들은 수시로 북군사이버혁신센터를 활용한 사이버 토론과 주1회 대면토론을 통해 조직내 현안사항, 관행, 개선과제 등 자체 연찬 및 토론·토의 학습과정을 거쳐 발굴과제 및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전파하고 추진한다. 또 혁신과제 선정 우수사례, 혁신관련 모임 등의 활동상황을 사이버혁신센터에 수시로 게재해 혁신사례를 공유하는 등의 혁신을 확산시키는 활동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북군은 혁신베스트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구성원들에게 활동 공간 및 혁신관련 도서 구입비, 근무시간 이후 토론에 따른 급량비 등을 지원하고 과제도출 등 업무추진 성과에 따라 성과급적 인센티브 제공, 근무성적 평정시 근무실적, 업무수행평가 상위급 인정 등 인사상 우대 및 혁신관련 정부포상 상신 우선권부여, 혁신관련 벤치마킹을 위한 국내·외 선진지 시찰 우선권 부여 등 파격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