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권선거' 주장에 '공무원 동원 당원모집' 질타

한나라당 제주도당이 관권선거 주장에 대해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이 발끈하고 나섰다.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지난 9일 진철훈 이사장이 '평화의 종' 타종행사에 참여해 정동영 통일부장관의 격려사를 대신한 것과 관련해 '관권선거'라며 "진철훈 이사장은 개발센터에서 물라나라"고 촉구했다.

한나라당의 선공에 대해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은 "자신부터 반성하라"고 반박했다.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은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제주도청의 일부 고위급 공무원들이 모 정당에 입당원서를 접수시켰다는 주장에 아연실색할 따름"이라며 "제주도민은 모 정당이 다름아닌 현 제주도지사가 소속된 정당임을 이미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은 "구체적인 선거법 위반사항이 아니지만 누리꾼이 제기한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이는 '사전선거운동' 이전에 공무원 등이 공직자선거운동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문제는 더욱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은 "선거관리위원회와 사법당국은 지금이라도 사실관계를 철저히 조사해 한 점 의혹도 남기지 않아야 한다"며 "한나라당은 불법적 당원모직 행위의 당사자로 거명된 고위 공무원들의 검은 의혹부터 낱낱이 밝히고, 관권선거의 최고 책임자이자 '경조사맨'으로 전락해버린 자기당 소속 도지사부터 잘 챙기라"고 고언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