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최근 운영위서 '대통령.단체장 경선안 확정"…소장파 '무늬만 국민경선' 반발

한나라당 운영위가 2007년도 대선 경선안을 수정 의결한 가운데 원희룡 의원이 "박근혜 대표의 자충수"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한나라당은 지난 10일 운영위를 개최해 '대통령과 광역단체장 후보자 선출'에 △전당대회 출석 대의원 20% △책임당원 선거인단 30% △일반 국민선거인단 30% △여론조사 20%의 비율을 반영하되, 책임당원 선거인단으로 추첨되지 않은 당원들도 일반 국민선거인단 추첨에 응할 수 있도록 당 혁신안을 수정 의결했다.

운영위 의결은 경선에서 당원 50%와 국민 50%의 비율을 맞춘 것으로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당원들이 국민선거인단에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80대 20의 경선이 진행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원희룡 의원은 "한라당의 국민참여경선은 불공정 경선 음모이고, 지난 대선 패배의 주역들이 장난을 친 것"이라며 "이같은 결정은 대선 필패를 불러올 것"고 박근혜 대표를 비토했다.

원 의원은 "현재 한나라당의 책임당원이 40만명 정도인데 이들이 일반국민선거인단에 참여하겠다고 나선다면 일반 국민들이 들어갈 자리가 없다"며 "실질적인 국민참여경선이 아니라 '당원'참여경선"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원 의원은 "2002년 대선 패배의 책임을 져야 할 당사자가 당 혁신을 망치고 있다"며 "재보선 승리와 최근 급상승한 정당 지지율에 취한 몇몇 지도부의 오만과 교만에서 비롯된 것"라고 겨냥했다.

이어 원 의원은 "이명박.손학규 지사 등도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수요모임과 국가발전전략연구회 등 소장파 의원들과 적극적으로 연대해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 의원과 이명박.손학규 지사는 이번 주말 회동을 갖고 대책 마련에 나서고, 한나라당 소속 소장파 의원 36명은 17일 예정된 당원대표자회의를 통해 반드시 수정의결된 혁신안을 저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