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우진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꿈과 희망으로 가득찬 201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과 축복이 충만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 2012년은 7. 5일 공사 출범과 함께 풍력발전의 운영 정상화를 위하여 노력한 한해였습니다.  그 결과 현재 고장이 심한 발전기를 제외하고 모든 발전기가 정상가동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시설에 대한 현물출자도 당초 계획대로 모두 승인 완료되어 경영 안정화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일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민 한사람 한사람 모두의 관심과 노력, 애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2013년 새해는 풍력발전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원년으로 설계하고 지난해 노력의 바탕위에서 육․해상풍력발전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풍력개발 이익극대화를 해나고자합니다. 이를 통하여 일자리 창출 등 도민 에너지복지 실현과 「Carbon Free Island 제주 2030」달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나가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특히, 올 한해도 국내외적으로 재정위기 등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으며 우리 앞에 놓인 과제도 만만치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저희 공사는 이러한 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주도적으로 변화와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목표를 향해 진취적으로 도전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요즘 대두되고 있는 전력수급 문제 등 에너지 문제와 관련해서도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러한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저희 에너지공사가 기존 에너지원을 대체할 수 있는 풍력 등 새로운 에너지원 개발에도 적극 힘써 나가겠습니다.

중점사업으로 공사가 직접 30MW급 풍력발전 상용화단지를 신규 건설하여 풍력자원의 공공적 관리정책에 부응하면서 노후화되고 있는 행원풍력발전단지 Repowering을 통해 매해 1~2기 발전기를 대체하여 효율 증대 및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해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육상풍력발전사업의 안정적인 재원을 토대로 해상풍력 2GW 실현을 위해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사업 육성과 연계하고 지역균형을 고려한 해상풍력발전지구의 단계별․연차별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국제적인 풍력발전 성능평가기관으로 비상하기 위한 5개년(2013~2017) 육성발전계획도 수립 추진하겠습니다. 풍력발전기 성능평가 기술을 개발하고 대형풍력발전기의 국제인증 성능평가기관으로 인정받기 위한 장비 구입과 관련 성능 평가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
그동안 우리 공사에 보여준 성원과 협조에 거듭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저희 제주에너지공사가 중심이 되어 제주가 신․재생에너지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주의소리>

<제주의소리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