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국회의원들은 우근민 지사의 새누리당 입당설에 대해 '몸값 높이기'라는 분석과 함께 '설마'라는 말로 대신했다.

강창일 의원은 20일 <제주의소리>와 통화에서 무소속 우근민 지사의 새누리당 입당설에 대해 "우 지사는 정치를 오래한 분으로 본인 몸값을 올리려고 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강 의원은 "내년 예산도 남았고, 야당 협조도 구할 일이 많은 데 갑작스럽게 새누리당을 선택한다는 게 있을 수 없다"며 "당적 운운하는 게 몸값을 올리려고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갑자기 새누리당으로 가는 게 본인에게도 도움이 안된다"며 "우 지사는 정치를 오래했던 분으로 잘 판단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김우남 의원은 "우 지사에게 할 말이 많다"면서도 "구체적인 말은 다음 기회에 하겠다"고 언급을 피했다.

김재윤 의원은 "우 지사가 민주당 입당은 가능하지만 새누리당 입당은 어렵지 않겠느냐"며 "정말 의외고,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중앙당과 입당을 협의 중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설마 새누리당에 입당하겠느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한편 우 지사는 지난 13일 제주도청 기자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새누리당 중앙당과 깊숙이 얘기하고 있다"며 자신의 입당설을 시인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