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이 진영옥 교사를 해임한 가운데 제주지역 시민사회의 반발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통합진보당 제주도당은 15일 논평을 내고 "진영옥 교사 해임 결정은 교육청의 정치적 입장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비판했다.

통진당 도당은 "국회의원 15명과 제주도의회 의원 32명의 탄원, 그리고 수백여명의 현직 교사들이 청원마저도 무시한 채 제주도교육청은 '해임'이라는 징계를 내렸다"며 "진 교사에 대한 징계 결정은 교육청 고위직들의 입김이 강하게 작용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통진당 도당은 "음주운전도, 교내 성추행도 모두 '교육가족'이라는 이유로 품어 안는 교육청이 왜 '전교조'에 이토록 가혹하게 대하는가"라며 "교육이라는 이름이 창피하다"고 질책했다.

서귀포시민연대도 성명을 내고 "보수적인 제주도교육청과 양성언 교육감에 칼자루를 쥐어 진영옥 교사의 신분을 박탈하는 결정을 내렸다"며 "4년9개월간 직위해제와 재판등 많은 고통을 받으신 진 교사를 또 한번 죽이는 양 교육감과 도 교육청을 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시민연대는 "양 교육감과 도교육청은 교단으로 돌아가고자하는 진 교사에 대한 해임결정을 취소하라"라며 "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와 야당정치권과 힘을 합쳐 진영옥선생님에 대한 해임철회가 이뤄지는 날 까지 연대하여 투쟁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