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현장 최고위원회의서 4.3추념일, 공항인프라 확충 공약 이행 강조

▲ 새누리당이 13일 오전 9시 제주도당사에서 제주도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가 4.3추념일 지정과 관련해 정부에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며 "정부가 지체없이 대통령령을 개정하는 입법예고를 하라"고 촉구했다.

공항인프라 확충과 관련해서도 황 대표는 "오늘 비행기표를 끊기 어려울 정도로 힘들었다"며 "공항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새누리당이 13일 오전 9시 제주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 제주민심 잡기에 나섰다.

이날 최고위원회의에는 황우여 대표, 심재철.유수택 최고위원, 김기현 정책위 의장, 홍문종 사무총장, 민현주 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또 제주지역에서는 강지용 도당위원장, 정종학.이연봉 당협위원장, 우근민 지사, 김태환 전 지사를 비롯해 제주지사 후보인 김경택 전 정무부지사, 김방훈 전 제주시장, 양원찬 재외도민총연합회장 등과 구성지.하민철.고충홍 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 새누리당이 13일 오전 9시 제주도당사에서 제주도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는 박근혜 대통령의 6대 제주공약에 대한 이행사항을 모든 위원들이 얘기했다. 한마디로 말의 성찬이었다.

황 대표는 "안녕하셨수과. 새해 복 많이 받읍써"(안녕하셨습니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제주어로 인사를 한 후 "오늘 최고위원이 다 못내려 왔는데 그 이유가 비행기표가 없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제주도민께서 박근혜 대통령의 6가지 대선공약에 대해 궁금해 하실텐데 보고 겸 말씀을 드리겠다"며 "우선 가장 염원하는 제주도 항공인프라에 대해서 아주 어렵사리 올해 10억원 예산을 확보해 조사용역도 진행키로 했다. 우리나라 여러곳에서 공항 수요가 많이 있지만 대통령 약속대로 당 대표로서 최대 관심을 갖고 있다. 계획대로 잘 진행돼서 제주가 관광메카로서 지원하겠다"고 공항인프라 확충을 약속했다.

황 대표는 "올해 벽두부터 대선공약 그대로 말산업특구로 지정돼 예산 57억원이 반영, 지원키로 했다"며 "LNG발전소 건립,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사업, 감귤 명품화 사업도 계획대로 잘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 새누리당이 13일 오전 9시 제주도당사에서 제주도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했다.
황 대표는 "올해 가장 역점을 둬야 하는 것이 4.3문제 해결로 대통령 공약"이라며 "특별법 개정안에 4.3을 국가추념일로 지정하도록 했는데 며칠내에 그동안 당정협의 끝에 지정키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4.3의 국가추념일 지정은 분열되어 가는 대한민국을 통합시키는 상징적 의미가 될 것"이라며 "모든 분열과 갈등, 아픔을 녹여내는 4.3추모일을 만들어 국가적으로 엄수하고, 여러 가지 부대사업과 응어리 풀 수 있도록 당과 정부가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기현 정책위의장도 "전국적으로 박근혜 대통령 공약 중 제주에 대한 대선공약이 가장 잘 이행되고 있다"며 "말의 해에 낭보로 말산업특구로 지정됐는데 새누리당이 앞으로 말산업 발전을 차질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새누리당 대선공약으로 LNG발전소 건립을 약속했는데, 2017년 준공 목표로 차질없이 진행 법적절차 완료했고, 감귤산업 세계명품화 대책으로 2017년까지 국비 등을 포함해 7000억원을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장은 "한중 FTA 추진으로 지역경제. 농업피해 우려되는데 새누리당은 한중 FTA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제주 4.3 희생자 추념일 지정도 당정협의를 끝냈고, 조만간 발표가 있을 것"이라며 "제주공항 인프라 확충도 절실한데 그동안 해온 항공수요조사 연구용역이 2월 중간보고가 예정돼 있고, 용역결과가 나오는대로 사전타당성검토 용역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새누리당이 13일 오전 9시 제주도당사에서 제주도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했다.
강지용 도당위원장과 우근민 지사는 황 대표 등 지도부에게 4.3추념일 지정과 박근혜 대통령의 4.3 위령제 참석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이에 대해 황 대표는 "4.3국가추념일 지정을 정부에 촉구해 왔다. 예상하기에 하루 이틀 내에 끝내라고 정부를 압박하겠다"며 "어서 매듭지어줘야 추념일로 국가적 행사를 치를 수 있고, 대통령께서 오실 수 있다.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 정부가 지체없이 입법예고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