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라디오출연  "지금 뛰는 분들 있는데 갑자기 나가라면 선뜻 응할 수 있나?"

▲ 원희룡 전 의원.
새누리당 지도부와 친박 핵심 실세로부터 제주지사 차출론 압박을 받고 있는 원희룡 전 의원이 제주지사 출마 여부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상태"라고 한발 앞선 발언을 내놓았다.

원희룡 전 의원은 10일 오전 TBS '열린아침 송정애입니다'와의 전화인터뷰에서 "(불출마로)완전히 자르려고 했더니 당에서는 '서로 상부상조해야 하는데 그렇게 자르지 말고 결론이 날 때까지 계속 대화를 해보자'고 해서 대화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강하게 불출마 의사를 밝혀온 원 전 의원이 입장을 바꿔 출마 검토에 들어갔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원 전 의원은 "아직 결론은 열려있는 것이냐"는 사회자의 질문에도 "네 그렇다"고 답변했다.

또 원 전 의원은 "저는 '선거 지원 역할을 하겠다'는 얘기를 했는데 당은 '지금 지원으로 해결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현 정부의 국정 비전에 대해서 정치 생명을 걸고 뚫고 나가자'고 하기 때문에 지금 고민을 하고 있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원 전 의원은 다만 "지금 열심히 뛰고 있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갑자기 나가라고 하면 선뜻 응할 수 있겠느냐"며 "당에서는 저보고 계속 대화를 하자고 하기 때문에 대화를 해보겠다"고 덧붙였다.

원 전 의원은 9일 새누리당 당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당에서는 제주지사 출마를 요구하며 비전을 설명하기 보다는 '안 나가면 앞으로 두고 보라'는 식의 압박이 더 많다"며 "남경필 의원도 비슷한 상황인 것 같은데, 과부 마음은 홀아비가 안다"고 동병상련의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