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탄핵대상은 수구 보수세력" 집권여당도 강력 비판

제주지역 203명의 초·중·고 교사들이 '탄핵무효' '부패정치 청산' '진보적 개혁정치 촉구' 전국교사 시국선언에 동참했다.

전교조는 23일 오전11시 서울 영등포구 소재 전교조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탄핵무효와 부패정치 청산, 진보적 개혁정치를 촉구하는 1만7000여명의 교사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전교조가 이날 발표한 1만7000여명의 교사시국선언에는 제주지역 교사 203명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1만7000여명의 교사들은 이날 교사시국선언문을 통해 "3월12일 '거대야당'은 민주주의와 국민들에게 가증스러운 테러를 가했다"면서 "국회를 장악한 부패 수구집단은 '민주적 절차'를 통해 민주주의를 유린했으며, 국민의 의사를 빙자해 국민전체를 모욕했다"며 한나라당과 민주당, 자민련을 비난했다.

교사들은 "대통령 탄핵은 국가폭력에 대항하는 국민적 분노를 바탕으로 정당하게 행사되어야 하나, 그들은 부패정치에 대한 국민의 심판을 모면하기 위해 이를 정쟁수단으로 전락시켰다"며 "부패 수구집단은 자신을 구하기 위해 국회를 버렸으며, 정치적 곤경에서 벗어나기 위해 온 나라에 불을 질렀다"고 규탄했다.

시국선언 참여 교사들은 이어 "액수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집권여당 역시 불법 정치자금 등 부패정치의 잘못된 관행으로부터 결코 자유롭지 않으며, 정부 또한 무분별한 시장원리 도입으로 국민의 삶을 송두리째 파괴하고, 교육시장화 정책을 도입해 공교육 이념을 뿌리째 흔들어 왔다"며 열린우리당을 겨냥하고는 "그런데도 이에 대한 반성과 성찰 없이 탄핵정국을 국회의원 선거와 연계시켜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시도는 국민에 대한 또 다른 기만의 시작"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부패 무능 반개혁으로 점철된 16대 국회는 대통령을 탄핵할 자격이 없으며, 다수의 힘을 빌려 민주주의를 유린하는 그들이야말로 국민적 탄핵대상"이라고 규정한 후 "수구 부패집단이 국회를 장악하는 한 다수결은 민주주의가 아니며, '국민저항권'을 발동해 그들을 의사당에서 끌어내는 것이야말로 참다운 민주주의"라고 밝혔다.

교사들은 또 "부패 수구집단은 자신을 위해 민주주의를 버렸지만, 우리는 민주주의를 위해 부패 수구집단을 폐기처분 할 것"이라고 밝히고 "부패 수구집단은 국회를 사리사욕과 당리당략의 수단으로 전락시켰으나 다가오는 국회의원 총선에서 우리는 국회를 꿈과 희망을 꽃 피울 진보적 개혁정치의 무대로 탈바꿈 시킬 것"이라고 선언했다.

한편 전교조가 이날 발표한 시국선언에는 제주지역에서도 초등 120여명, 중등 70여명 등 모두 203명이 참여했다고 전교조 제주지부가 밝혔다.

전교조는 지난 16일부터 전국적으로 일제히 서명운동에 들어갔으며, 제주에서는 17일부터 시작됐다.

전교조는 시국선언 동참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3월말 2차 시국선언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