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이어 서청원도 우근민 면담 추진, 왜?
황우여 이어 서청원도 우근민 면담 추진, 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우여-우근민-서청원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28일 2시간 우지사와 비공개 면담...불출마 설득? 탈당 막기?

6.4 지방선거의 제주지사 선거 최대 변수가 될 우근민 도지사의 거취에 다시 한번 이목이 쏠리고 있다.

탈당 후 무소속 출마와 불출마 사이에서 심각히 거취를 고민 중인 우근민 제주지사를 만나기 위해 새누리당 지도부가 부산하게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새누리당 황우여 당 대표는 28일 밤 제주에 내려와 서귀포시 모 식당에서 우근민 지사와 2시간 동안 비공개 회동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황 대표는 우 지사에게 경선룰 결정과 관련해 유감 표명과  함께 새누리당 잔류를 공식 요청했다.

황 대표는 이날 우 지사에 "경선룰 결정 과정에서 매끄럽지 못한 일이 발생해 미안하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지사께서 새누리당에 입당하면서 좋은 말씀을 해주셨는데 당에 남아 제주미래와 발전을 위해 정치적으로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당 잔류를 공식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우 지사는 "제주지사 경선룰 결정과 관련해서 당 공천심사위원회가 너무 일방적으로 결정, 다른 후보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았다"며 100% 여론조사 경선룰 결정에 대한 이의를 제기했다.

또 우 지사는 "제주지사 경선룰이 100% 여론조사로 결정하게 된 것에 대해 중앙당 차원에서 명확하게 입장을 표명해 달라"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 지사와 면담 추진은 황우여 대표 뿐만 아니라 친박 실세인 서청원 의원도 우 지사와 면담 자리를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우 지사측 관계자는 "서 의원이 지난 27일 만나자는 요구가 있었다"며 면담요구 사실을 인정하고 "그러나 아직까지 구체적인 일정은 잡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선 오늘(29일) 면담이 이뤄질 가능성도 흘러나오고 있다.

당 대표와 친박 실세까지 나서서 우 지사를 잇따라 면담하는 이유는 우 지사가 탈당 후 무소속으로 출마하거나, 아니면 탈당 후 방조 혹은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를 지지할 경우 모처럼 여당 후보의 승기를 점치고 있는 6.4 지방 제주지사 선거에서 승리를 장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우 지사의 탈당을 막기 위한 당 지도부 차원의 설득과, 우 지사가 명예롭게 퇴진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행보라는 것이 지배적인 분석이다.

우 지사의 한 측근은 "새누리당 지도부에서 (지사님에게) 탈당하지 말아달라는 얘기를 하고 있는데 탈당하지 않을 명분이 없다"며 "새누리당 입당과정에서 같이 입당한 지지 당원들이 완전히 배제된 상황에서 지사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이라고 내부 분위기를 전하기도 했다.

우 지사는 국가추념일로 봉행되는 제66주기 4.3위령제가 끝난 4일이나 5일께 6.4지방선거에 대한 최종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우 지사가 만약 불출마 선언하고, 새누리당에 잔류한다면 6.4 지방선거는 새누리당 후보와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간 2파전으로 치러지게 된다. 하지만 우 지사가 탈당후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다면 제주 6.4지방선거는 다시 한번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7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7
바야흐로 2014-03-30 18:59:01
아직도 우근민 썩은 동아줄 대롱대롱매달려
흘러간 가요판 붙을고 기를 쓴다한들
바야흐로 제주에 봄은
새로운 시대,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었음니다.
122.***.***.161

판도라의 상자 2014-03-30 16:25:52
쨍하고 해뜰것이란 희망을 가지고 열어보니
어머니=제주 를 무시하는천인공노할 짓을 한게
이리하여 "구관이 명관이다" 란 말이 나온것인거여
대중가요 한곡바침다.
남진이 부릅니다. 미워도 다시한번~~
다음 출연가수~
윤시내가 부릅니다.
안돼~안돼~ㅋㅋㅋㅋㅋ
112.***.***.40

조삼모사 2014-03-30 16:01:34
당초 1만 7천명 떼거지 입당시
중앙당을 향해
우근민 새누리당 입당은 큰 문제를 일으킨다고
그렇게 말을 했건만
그때는 다 꿀먹은 벙어리로 입당통과를 시키더니
정치세계 조삼모사 통 알길이 없슴니다.
122.***.***.161

지나가다 2014-03-30 15:55:27
탈당하게내버려두세요세누리당입당해도마음은민주당에가있는사람잡아서뭐하시게요무소속으로나오면어렵습니다떨어지면망신입니다탈당해도새누리당어렵지않습니다
112.***.***.44

정신나간 새누리 2014-03-30 14:50:55
이제 별 볼일도 없어진 성추행범에 미련을 두는 새누리놈들 정신이 있는건가
무소속으로 나오도록해 우근민이란 인간을 완전히 매장시켜야 한다
똥오줌도 구분 못하는 새누리, 문닫아라
14.***.***.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