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_포스터(야간).jpg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제주 관광의 취약점으로 꼽히는 야간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제주의 특별한 밤 야간관광 코스 추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응모기간은 6일부터 오는 4월 25일까지다.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ijto.or.kr)에서 지원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gongmo@ijto.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친구들과 함께 즐겼던 제주의 밤, 연인과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겼던 제주의 밤, 가족과 함께한 행복한 제주의 밤, 나만의 제주에서의 야간명소와 뷰포인트 등 야간관광의 다양한 소재를 발굴하려는 취지다.

공모분야는 △제주시 구도심 △신제주 △중문권 △서귀포권 4개 분야로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 등 제주에서 즐길 수 있는 야간관광코스에 대한 내용을 A4 1~3장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문화관광 콘텐츠·관광상품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주제의 흥미성, 독창성, 파급력, 접근성 4가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제주관광공사는 5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작(1편)에는 상품권 50만원이, 최우수상(2편)에는 상품권 각 30만원, 우수상(3편)에는 상품권 각 20만원, 장려상(10편)에는 상품권 각 10만원이 수여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야간관광 사업 육성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하절기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울 수 있는 야간관광 지도를 제작 보급할 것”이라며 “야간관광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구도심 중심의 문화 공연, 온라인 홍보 등 일회성이 아닌 지속사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