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jpg
‘원도심에서 탐라를 만나다’는 주제로 한 원도심 걷기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사)제주역사문화연구소(이사장 강용희)는 오는 25일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총 6회에 걸쳐 탐라문화유산답사 및 탐라 옛 골목길 걷기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도심 걷기체험은 제주역사문화연구소가 주최하고 제주대안연구공동체(이사장 고병수, 원장 강봉수) 주관으로 ‘원도심 속 탐라’, ‘탐라의 옛길’, ‘탐라 유배길’ 등 세 가지 테마를 선정해 월 1회 정도 진행하게 된다. 

‘원도심 속 탐라’를 주제로 한 25일 첫 걷기체험은 김동현 박사의 안내로 마련된다. 

제주성지-남문터-남문한질, 칠성대-박씨초가-향사당-제주화교소학교-조일구락부-성내교회-이앗골-검정목골-동문시장-동문백화점-고씨가옥-공신정터-동자복 등의 코스로 진행된다. 

이번 원도심 걷기체험은 2015년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제주역사문화연구소는 2015년 하반기에 원도심 탐라역사문화 스토리텔 링 해설사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도 진행할 계획이다.  
  
강용희 이사장은 “원도심이 갖고 있는 풍부한 문화유산을 직접 살펴보고 탐라시절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제주의 독특한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다. 관련 문의 및 접수(064-722-2701, 746-1457)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