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 맛 보러 제주 대정으로 오세요!
방어 맛 보러 제주 대정으로 오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겨울 바다의 최고 먹을거리인 방어를 주제로 한 해양문화축제 ‘제15회 최남단 방어축제’가 12일부터 15일까지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부터는 축제공간을 확대해 모슬포항, 토요시장, 하모체육공원에서 동시에 판이 벌어진다. 모슬포항에서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 토요시장에서는 어멍할망장터, 하모체육공원에서는 장터와 문화프로그램, 전시회, 누구든지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열린무대를 만날 수 있다.

개막일인 12일에는 지역주민들이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어민들의 풍어와 안전을 기원하는 풍어제와 초청공연이 열린다. 15일까지 가요제, 지역․외부초청 공연팀 공연, 청소년페스티발 등을 통해 40여개 팀이 끼를 선보이고, 폐막식에는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방어축제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인 '방어 손으로 잡기 체험'을 비롯해 '황금열쇠 방어를 잡아라', '선상 방어 낚시 체험', '어시장 방어경매'와 함께 싱싱한 방어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 등이 운영된다.

축제를 주관하는 최남단방어축제위원회의 이미남 위원장은 “이번 축제가 싱싱한 방어의 맛과 함께 아름다운 대정에 대한 좋은 추억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1
제주인 2015-11-12 17:37:49
방어 축제면 방어를 대내외로 알리는게 핵심인데, 축제 가보면 장사치만 있는건지, 방어가 비싸기만 해요....저렴해야 젬있는 축제로 연결이 되어서 많은 방문객들이 올꺼 같은데...어캐 매년 홍보만 하고 퀄리티는 정체 되고 있으니....ㅡ.ㅡ
21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