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대학생아카데미] (10) 유덕상 전 제주도 환경부지사...17일 오후4시


154833_174954_4824.jpg
▲ 유덕상 전 환경부지사.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제주 ‘특별자치도’의 출발을 지켜본 유덕상 전 제주도 환경부지사가 17일 오후 4시 제주대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리는 JDC대학생아카데미 강사로 나선다.

이 날 유 전 부지사는 '시장경제의 진화, 그리고 제주의 미래'라는 주제로 대학생들 앞에 선다.

특별자치도가 출범한 지 10년이 지난 시점에서, 출범 초기부터 지금에 이르기 까지 제주의 변화를 짚어보고 앞으로의 비전도 제시한다.

특히 특별자치도 초기 주요 정책 실행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 유 전 지사의 생각과 조언은 특별한 의미를 지닐 것이다.

유 전 부지사는 전주고와 서울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 대학원에서 공공정책학을 전공했다. 제18회 행정고시 합격 후 경제기획원 예산기준과장, 기획예산처 건설교통예산과장, 예산총괄과장, 경제예산국장, 예산관리국장, 건설교통부 국토정책국장 등을 역임했다.

이후 제주자치도 초대 환경부지사와 제6대 제주발전연구원장을 거쳤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열리며, 수강생 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과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com/JDCAcademy)에 강연일정과 강사소개, 그리고 강연내용 등을 상세히 담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안드로이드는 ‘팟빵’에서,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제주의소리’ 혹은 ‘대학생 아카데미’를 입력하면 팟캐스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