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당 사무처장 자택·개인 사무실 등 6곳 압수수색
PC 하드·은행계좌·장부일체 압수…당후보·심사위원 등 43명 조사

한나라당 도의원 금품공천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도당 사무처장의 자택과 개인사무실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했다.

한나라당 도의원 금품공천 의혹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는 제주지방경찰청 수사2계는 26일 오전 법원으로부터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 받아 김영표 도당 사무처장의 자택과 개인사무실을 수색,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은행계좌, 장부 등 일체을 압수했다.

경찰은 이날 김 처장의 자택 등 6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전격적으로 실시했으나 자택과 사무실을 제외한 나머지 4곳은 어딘지 아직 밝히지 않고 있다. 또 압수한 목록에 대해서도 증거인물 등의 이유로 공개하지 않고 있다. .

경찰은 한나라당 도당에 대해서는 압수수색 영장을 할 계획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밝히지 않고 있다. 

경찰이 5.31지방선거 30여일을 앞둬 제1 야당인 한나라당 도당 사무처장의 자택과 개인사무실에 대해 전격적인 압수수색을 함에 따라 도의원 공천 탈락자들이 제기한 금품공천 의혹이 예상외의 사태로 발전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게 됐다.

지난 19일 공천탈락자들의 금품공천 의혹을 제기하는 기자회견 직후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지금까지 도의원 공천자 25명, 공천 탈락자 7명, 공천심사위원 9명, 그리고 도당 사무처장과 부처장 2명 등 43명에 대해 2~3차례씩 강도높은 조사를 벌여왔다.

한나라당 도의원 공천탈락자들은 지난 19일 제주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나라당 사무처장이 1차 공천심사 확정자들에게 종이쪽지를 나눠주면서 현금 100만원을 입금할 것을 요구했으며, 또 일부 공천심사위원은 공천을 대가로 자신이 근무하고 있는 보험회사에 보험을 들 것을 요구했다고 폭로했다.

경찰은 이들의 기자회견 직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기자회견 내용에 대한 진위여부를 확인했으며, 이 과정에서 한 인사는 도의원 공천신청자와 도당 당직자의 대화내용이 담긴 녹음테이프와 관련 자료를 제출했다.

   
 
 
경찰은 또 지난 21일부터는 한나라당 공천자들을 소환,공천과정에서 금품 요구가 있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수사를 벌여왔다.  

한나라당은 폭로 직후 보도자료를 통해 "쪽지를 나눠준 것은 도의원 공천신청자들이 자발적으로 특별당비를 내겠다고 밝혀 도당 계좌번호를 적어준 것 뿐"이라면서 관련 내용을 전면 부인했다. 또 김영표 사무처장은 자신과 관련해 금품수수 의혹을 제기한 공천탈락자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