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4328.JPG
노동당 제주도당이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과 새누리당 해체를 주장했다. 

노동당은 4일 오후 2시 새누리당 제주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와 새누리당, 검찰, 재벌, 보수언론을 처벌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미 드러난 사실만으로 박근혜 대통령은 퇴진하고, 구속돼야 한다. 박 대통령과 최순실은 공무상 비밀 누설죄나 외교상 기밀누설죄가 적용돼야 한다. 보안업무규정을 어겼다”며 “대통령의 인사권을 무기 삼아 검찰, 국정원, 경찰 등 공안기구들을 틀어쥐고, 쥐락펴락하는 현행 관행과 제도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누리당 그 누구도 박 대통령과 최순실의 관계를 알고 있었다고 하는 사람이 없다. 박 대통령이 자질이 없다는 것과 비선 라인에 의존한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선거의 여왕’으로 박 대통령을 활용하는 것에 급급한 새누리당이 게이트의 원조 세력”이라고 주장했다. 

노동당은 “최재경 신임 청와대 민정수석은 BBK 수사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면죄부를 줬고, 최순실 게이트 특별수사본부장 이영렬 검사는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혜택을 받은 사람이다. 검찰은 청와대, 재벌, 부자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권력으로 자리 잡았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재벌들은 미르·K스포츠재단 모금에 대해 ‘자발적’이라고 말하다가 지난 1일 ‘안종범 전 수석이 시켰다’고 입장을 바꿨다. 삼성은 오래전부터 정유라 승마 활동을 후원했다는 의혹도 신빙성이 높다. 재벌과 재벌권력 해체없이 우리나라 정치·사회세력의 근본적인 교체도 공염불에 그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노동당은 “보수언론은 일제·독재 권력에서 자본 권력으로 이어지는 기득권 세력에 부역해온 뿌리로 벗어난 적 없다. 진보·평화·민중 세력을 왜곡하던 종편 방송들이 이제는 박 대통령 비판에 가세하고 있다. 날치기 통과된 방송법에 따라 특혜를 받은 종편에 대한 규제가 필요하다. 또 극우·기회주의 언론에 대한 불매운동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