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Utd 신인 김승우, U-22국가대표 발탁
제주Utd 신인 김승우, U-22국가대표 발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운로드.jpg

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의 신인 수비수 김승우(20) 선수가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2 축구대표팀에 발탁됐다.

김승우 선수는 2019시즌 자유 선발로 제주에 입단했다. 연세대 재학 시절 핵심 수비수였던 김승우 선수는 2017 FIFA 20세 이하 월드컵 출전, U-23 아시안게임 지역예선 명단 포함 등 각급 연령별 대표팀을 모두 거쳤다.

조성환 감독이 거는 기대 역시 크다. 주 포지션인 중앙 수비수뿐만 아니라 전술 변화에 따라 수비형 미드필더, 측면 수비수까지 도맡을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로 평가받는다. 간판 수비수였던 오반석의 등번호 4번을 물려받을 만큼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24일 U-22 대표팀과의 연습 경기에서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 투입돼 활약했는데, 이 경기에서 김승우 선수를 눈여겨본 김학범 감독은 2월 2일 태국 현지에서 김승우 선수를 추가 소집했다. 

제주는 “과거 연습 경기에서 허정무 감독의 눈에 들어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대표팀에 합류했던 박지성의 케이스와 비슷하다”고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김승우 선수는 오는 10일 U-22 대표팀 소속으로 안양 FC와의 연습경기를 마치고, 11일부터 18일까지 중국 하이난성 하이커우 지역에서 진행되는 제주의 2차 동계 전지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어 3월 22일 캄보디아에서 열리는 올림픽 1차 예선인 AFC U-23 선수권 2020 대회 참가를 노린다.

김승우 선수는 "그저 열심히 한다는 생각으로 동계 전지훈련에 임했는데 대표팀 소집이라는 좋은 기회까지 잡았다. 대표팀 훈련에서도 신인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