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연대, 명분없는 이라크 파병 결정 철회 요구 성명 발표

이라크 무장세력에 피랍됐던 김선일씨의 피살과 관련해 정부의 이라크 파병 철회를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의 성명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주민자치연대(대표 김상근)는 23일 성명을 발표, "이라크 무장세력에 의한 김선일씨 피살로 한국은 물론 전 세계가 경악하고 있다"며 이번 사태가 "참으로 비통하고 참담한 일"이라고 밝혔다.

주민자치연대는 "노무현 정부와 파병을 찬성하는 이들은 많은 국민들의 우려하는 목소리를 철저히 무시해 왔다"며 "김선일씨 피살의 근본적 책임은 노무현 정부에 있기에 살인정권으로 규정한다"고 현 정부를 강력히 비난했다.

주민자치연대는 "파병 결정이 철회되지 않는 한 김선일씨가 살아 돌아온다는 기대는 처음부터 우리의 희망일 뿐이었다"고 밝힌 후 "이라크인들이 원치 않는 대규모 한국군 파병으로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물으며 명분없는 이라크 파병에 대해서 비난하는 목소리를 높였다.

성명에서 이들은 "이라크 파병으로 우리가 얻을 것은 오직 하나, 인류평화와 세계민중의 역사 앞에 침략자라는 오명을 쓰고 씻을 수 없는 죄를 짓는 것뿐"이라고 단언하고 "공포에 떨며 눈물로 호소한 김선일씨의 울부짖음에도 불구하고 이라크 파병을 강행하겠다는 것은 자국민의 귀중한 생명을 파리목숨처럼 여기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주민자치연대는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 될 수 없는 미·영군의 이라크 침략전쟁에 가담하는 것을 단호히 거부한다"며 "노무현 정부에게 이라크 파병을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고, 제주지역 국회의원들도 평화를 염원하는 도민의 뜻을 헤아려 파병 결정 철회에 앞장서서 온 힘을 쏟아야 할 것"이라고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의 파병 철회 노력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